News

브랜드 입소문을 유발하는 페이스북 이벤트 법칙 4가지


무더위가 일찍 찾아왔습니다. 다른 해 보다 더위가 빨라서 휴가를 앞당겨 떠나는 사람이 많을 것 같네요.

페이스북에서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G마켓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광고메시지나 홍보전략을 잘 잡은 사례가 있어서 공유합니다.

여행상품을 홍보하기 위해서 이벤트를 한다면.. 멋진 휴양지로 여행을 무료로 보내주는 형식으로 공모전을 펼치거나 여행 상품을 체험하고 후기를 올려주는 그런 이벤트가 연상됩니다.

G마켓에서는 페이스북에서 고객의 여행 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설문과 여행 보내주는 이벤트를 결합했습니다. 여행 상품 이벤트겠구나 했는데, 포커스는 설문 이벤트에 더욱 맞춰져있으며, 고객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으니 일석 이조입니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앱을 설치합니다.

                                          

여행 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5가지 정도의 질문이 주어집니다.

고객의 마케팅 데이터도 확보하고 페이스북에 앱을 게시하여 페친들에게 이벤트를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습니다.

브랜드 입소문을 유발하는 페이스북 이벤트 법칙 4가지

1. 이벤트 형식을 새롭게 가공하라

보통 설문은 담벼락에 해당 항목을 체크하는데 더 나아가. 설문과 경품 이벤트를 결합한 제 3의 이벤트로 승화했습니다. G마켓이 시도한 여행 설문은 휴가지로 여행을 보내주는 경품이 있으며,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더욱 부각해서 미니 게임이기도 합니다.

2. 메시지 전략 고객의 입장에서 관심 포인트를 터치하라

나의 여행 성향은? 기업의 입장이 아니라 페이스북 이용자 고객의 입장에서 관심사항을 터치해줍니다.

3. 앱 제작시에 스토리텔링을 하라

여성잡지에서 많이 보았던 사다리타기 설문을 페이스북으로 재현, 최종 결과에 대해서 응답자의 여행 취향을 ‘테마 극장형’ , ‘열혈 모험가형’ 식으로 스토리텔링을 했습니다.
여행 취향이 어떤 종류가 있을지 버튼을 시도하게 하는 매력이 있지요.

4. 이벤트를 통해 즐거움을 최대한 주라

여행 취향도 알아보고, 복불복 게임처럼 여러 번 시도하면서 재미가 솔솔합니다.
이벤트에 당첨이 되지 않더라도 이벤트 참여 자체만으로도 브랜드에 대해서 호감이 생기게 되지요.


Comments are closed.